대출이 필요할 때

전세 대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다수가 받는 전세대출 입니다. 대출 기관마다 연 소득, 주택 보유 여부 등 조건에 따라 대출 금액과 금리 등이 달라집니다.

다양한 사기 수법

전세 대출 사기 수법은 다양합니다. 집 값, 전세 시세 차이를 이용한 깡통전세부터 가짜 임대인을 이용한 계약, 타 세입자와 이중계약, 계약 직후 선순위 근저당, 신탁등기말소 등의 특약 불이행 사기 등이 대표적입니다. 

신용대출

신용 대출은 다양한 목적으로 대출을 받기 때문에 정해진 목적은 없습니다. 부족한 주택 자금을 메우기 위해 추가적으로 신용대출을 하기도 하고, 자동차 구매 등을 위해 사용하는 대출입니다.

저금리를 이용한 사기

저금리로 대출해주겠다는 안내 문자 혹은 전화, 신용점수를 올려주겠다는 연락, 저금리 대출을 미끼로 신분증 혹은 통장을 요구하는 등의 수법이 있습니다. 금리가 높은 신용대출 특성 상 저금리라는 말로 유혹한다면 반드시 의심을 먼저 하세요.

대부업대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쉽지 않은 경우 대부업 대출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업의 경우 금리가 높기 때문에 금리가 낮은 곳을 찾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런 점을 악용한 불법 대부업을 주의해야합니다.

불법 사채 주의

국가에 정식으로 등록한 대부업은 금리가 높더라도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업체입니다. 따라서, 대부업등록업체에서 먼저 등록 여부를 확인한 후 등록이 되어있는 곳이라면 진행하시고,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어떤 조건을 내걸더라도 정식 업체를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신용카드 / 카드론 주의사항

취약차주 혹은 마땅히 돈을 빌려올 곳이 없을 때 신용카드 혹은 카드론을 통해 현금을 마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대출, 카드사에서 현금을 빌리는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빠르게 현금을 충당할 수 있지만 신용 평가 점수 하락의 원인이 되며 이자율이 높아 상환 시기가 미뤄지거나 연체될 수록 돌려막기를 하게 될 여지가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Days
Hours
Minutes
Seconds

7조 2600억, 6조 5300억 리볼빙 및 현금서비스 급증

무엇을 조심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FinCo 에서 알려드립니다

규모가 작은 몇십만원부터 수억까지 돈의 사용처는 다양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작은 돈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돈일 수 있습니다. 돈의 규모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융자를 받거나,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더욱 더 주의해야하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모바일 결제, 상품권 활용, 편리한 비대면 대출부터 사회초년생과 어렵게 살아가는 사회적 약자를 노리는 대출 사기 등 우리가 먼저 조심하고 의심해야만 합니다. 피해자는 결국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는 현실입니다. 어렵다고 피하고, 다른 사람에게 무책임하게 맡기면 그 결과는 오직 자기 자신의 몫이라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FinCo에서는 여러분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혹은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핵심 주제에 관련해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필요에 따라 깊이 있는 공부 혹은 직접 문제 해결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에 연락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도 안내해드립니다.

중소, 자영업자 대출 증가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제로 금리 시대가 도래했으나,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미 연준에서 지속적으로 금리를 상승하면서 주요 국가들 또한 자이언트 스텝과 빅스텝을 통해 금리를 올렸습니다. 이로 인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다수의 대출 이자가 눈덩이로 불어나면서 부실 폭탄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가 확실시 되면서 파산하게 되는 기업과 개인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피하기 위해 또다시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은-기준금리

한은 기준금리 추이

2020년 0.50

2022년 1.50

2023년 1월 3.50

FAQ

대출 사기 의심이 되거나 사기를 당했을 때 필요한 질문들

보통 전세 대출을 기준으로 빌라 혹은 신축 오피스텔에서 많은 대출 사기가 발생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들어갈 거주지의 부동산을 3군데 이상 방문하여 시세가 일치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당연하지만, 임대인(집주인)의 등기부등본 상 근저당이 잡혀있는지 확인하고,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원도 요구하면 더 좋습니다. 이 때 은행에서 전세 자금 대출 명목으로 받아오라고 했다고 말하면 됩니다.

계약을 마무리 했지만 불안하다면 전세보증보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나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 등의 정책기관에서 문의하여 보증보험을 알아보세요.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경찰, 검사 등을 사칭하거나 단시간 고액 아르바이트라며 보이스피싱 송금책으로 활용하는 수법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가족의 사고, 교육비, 병원비 등을 언급하며 급하게 돈을 이체하라고 하거나 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요구한다면 반드시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신고하십시오.

보이스피싱을 당했다면 빠르게 경찰에 신고하고 해당 은행에 전화해서 바로 피해사실을 알리고 모든 계좌를 정지해야 합니다. 이미 빠져나간 피해 금액을 보상받기 쉽지 않기 때문에 피해액을 최소화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피해신고는 112, 피해상담 및 환급의 경우 1332에 전화를 하십시오.

신용카드 사용한 적이 없는데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거액의 청구서가 날라온다면 신종 사기를 의심하셔야 합니다. 결제 정보를 탈취해 악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으므로 신용카드 입출금 및 사용내역 등의 알람을 설정하고 수시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Why do Investors Trust Us

Middletons acceptance discovered projecting so is so or. In or attachment inquietude remarkably comparison.

사기 예방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금융, 부동산, 소액결제, 간편결제, 보이스피싱 등 넘쳐나는 경제 사기를 예방하세요. 가지고 있는 돈을 지키세요. 결국 사기 피해의 몫은 전부 피해자가 지게 되어있습니다. 스스로 예방에 힘쓰고, 당했다면 최대한 사기 복구에 노력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평소 경제 상식과 이슈, 사기 패턴 등을 알아 놓으면 의심할 수 있고 사기를 미리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You have been successfully Subscribed! Ops! Something went wrong, please try again.

Finco : 소액결제현금화, 대출 안전 거래 방법 및 사기 수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사이트입니다.

금융 경제 뉴스

소액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소액결제미납정책

사기 범죄 예방하기

소액결제 상품권 사기

대출 및 전세 사기 뉴스

핸드폰 소액결제 미납

서울특별시 남대문로 951

finco114@mail.com

(82)10-658-2992

© 2023 Created with Fin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