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현금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에 대한 방법을 온라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대출이 아니라서 신용 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고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가능하기에 신용불량자, 연체자 등이 이용하기도 하지만 젊은 세대들 또는 현금이 당장 필요한 급전 마련 목적의 사람들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휴대폰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휴대폰 미리결제, 상품권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금이 없을때 게임 어플에서 아이템을 산 후 그 아이템을 현금으로 개인간의 거래로 팔거나 업체를 통해 현금화 시킬 수 있으며, 할인하는 등의 상품권을 구매해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고 현금으로 바꾸는 형태가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고 급전이 필요한 목적으로 휴대폰 미리결제를 이용해 먼저 현금형태로 결제 한뒤 다음달 청구서에서 같이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화하는 이유

현금화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앞서 말했듯이 급전 마련 목적이 대다수로 당장에 현금이 필요한 상황인데 도움을 받을 수 없다거나 이번달에 당장 돈이 빠져나가야 하는 일이 있어 다음 납부일로 미뤄 미리 현금으로 당겨 쓰는 이유도 있습니다.

상품권같은 경우에는 흔하게 명절이나 생일 선물, 이벤트 등을 통해 쓸일이 없는 상품권이 생겼다면 현금으로 바꿀 필요가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상품권으로도 살수있는 것들이 있지만 다소 제한적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바꾸는 쪽으로 원하는 편입니다. 그럴때에는 상품권 현금화를 통해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수수료

소액결제 현금화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방법에 따라 수수료도 다른 편입니다. 먼저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소액결제 현금화를 검색해 업체를 통한 현금화 방법 입니다. 대부분 10% ~ 15% 수수료가 발생하며 너무 적은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사기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해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소액결제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후 공식사이트 또는 중고 개인거래로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할인이 진행중인 상품권을 사들여 개인간의 거래로 일정의 수수료를 때고 거래하는 방법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환불 기능을 통해 명시되어 있는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환불 기능을 통한 수수료는 5000원 미만의 금액은 500원, 5000원 이상의 금액은 10%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현금화 해주는 업체에서 상품권도 현금화를 진행한다는 곳도 가끔 보이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백화점 상품권을 매입하는 곳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백화점 상품권이 있는데 마찬가지로 해당하는 백화점의 공식어플에서 동일한 수수료를 지불하고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휴대폰 외상 결제를 통해서 현금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장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일정의 수수료를 때고 물건을 살 사람을 구한뒤 외상으로 결제해 물건을 보내주고 현금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수수료가 정해져있지 않지만 대부분 10% 정도를 부담하는것 같으며, 개인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사기에 취약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한 현금화 방법도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통해 교통카드에 금액을 충전한 뒤에 환불요청을 하여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ATM, 편의점 등에서 환불진행을 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합니다. 교통카드는 티머니와 캐시비 정도로 있습니다.

  • 업체를 통한 현금화 = 수수료 10% ~ 15%
  •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 5000원 미만 수수료 500원 / 5000원 이상 수수료 10%
  • 개인간의 물건 거래 현금화 = 대부분 수수료 10%
  • 교통카드 현금화 = 수수료 500원

불법인지 알아보기

소액결제 현금화는 과연 불법일까요? 소액결제 현금화 불법은 현재 불법이다, 아니다 라고 말이 많은 상태입니다. 앞서 말한 현금화 방법들과 비슷하게 카드깡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카드깡은 허위로 구매한 물건 즉, 실제로 구매하지도 않은 물건 물품들을 산것처럼 위장해서 신용카드 한도를 늘려 현금으로 바꾸는 것으로 불법이 맞습니다.이러한 행위는 세금탈세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일종의 횡령과도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에 따라 잘못하면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니 불법 업체를 주의해주세요.

하지만 설명했던 소액결제 현금화는 허위로 하는것이 아닌 정당하게 결제를 하고 실제로 물품을 산뒤 그 물품을 다시 되파는 것이기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업체를 통한 현금화 방법은 불법 여부를 확정짓지는 못하겠으나 상품권, 개인간의 거래, 교통카드는 불법이 아니라고 봅니다.

실제로 대법원에서 대부업에 속하지 않는다 라는 판례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